본문 바로가기
서버/SAA-C03

[SAA-C03] AWS Shield Advanced의 통합 결제 중요성

by jamong1014 2024. 5. 25.
반응형

사례

한 금융 서비스 업체는 최근 AWS 리소스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했으며 업체가 소유한 여러 AWS 계정에서 AWS Shield Advanced 기능을 활성화했습니다. 하지만 분석 결과, 회사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큰 비용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다음 중 AWS Shield Advanced 서비스에서 예상치 못한 큰 비용이 발생한 근복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통합 결제가 활성화되지 않았다. 월 사용 요금이 한 번만 청구되도록 모든 AWS 계정을 하나의 통합 결제 조직 밑에 둬야 한다.

 

본론

통합 결제가 활성화되지 않았다. 월 사용 요금이 한 번만 청구되도록 모든 AWS 계정을 하나의 통합 결제 조직 밑에 둬야 한다.

 

AWS Shield Advanced 서비스를 사용할 때 통합 결제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에는 각 AWS 계정마다 별도의 청구가 이루어진다.

즉 계정마다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문제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AWS 계정들이 모두 하나의 통합 결제에 속해 있는 한,  월 요금을 한 번만 결제하게 되며, 모든 AWS 계정과 그 계정들의 모든 리소스를 소유하게 된다.


AWS Shield Advanced가 AWS 클라우드에 포함되지 않은 사설 서버에서 사용되어 비용이 증가했다.

틀린 지문이다.

AWS Shield Advanced는 AWS 외부의 리소스에 대한 보호를 제공한다. 이는 예상치 않은 청구 비용 급증을 유발하지 않음.

 

AWS Shield Advanced는 AWS Shield Standard 플랜까지 포함하므로 비용이 증가했다.

틀린 지문이다.

AWS Shield Standard는 추가 비용 없이 모든 AWS 고객에게 자동으로 활성화된다. AWS Shield Advanced는 선택사항인 유료 서비스이다.

반응형

댓글